본문 바로가기

@잡동 사니들@

[스크랩] 폭식증 상담 #2. 6년된 폭식 구토. 구토 하지 않는 방법 치료.강박증과의 관계

728x90

Question.

제가 올해로 6년째 먹고 토하는 증세를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시작은 ..고삼 끝나고 무리한 다이어트였고 그때 한번 토했던것이

이렇게 오랫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렇게 큰 문제가 아니 였습니다. 일주일에 한번,,, 술먹고 너무 많이 먹을 때나 갑자기 주체못하고 식욕이 돌때.. 했었습니다.

그러다 점점 더 많이 먹고 토하고 토하면 허전해 먹고.. 그렇게 이틀에 한번 하루에 한번 두번 세번 계속 늘어 갔습니다.

그렇게 되면서 긴장되거나 스트레스 받으면 마구 먹고 마구 토합니다. 그럼 좀 개운하기도 하고 안정되는 것 같은 느낌,,, 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럴 수록 사회생활이 힘들어 지더라고요. 잦은 다이어트와 폭식 구토를 반복하니 돈, 시간, 학업, 대인관계가 모두 엉망이 되어 갔습니다..

하지만 다를 사람들이 보기에는 전혀 그렇게 문제있는 사람으로 생각 하지 않습니다. 저 스스로만 괴롭고 머리가 멍해지는 상태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5년이 지나고 나서는 이러한 저를 포기 했습니다. 평생 ! 짊어지고 가야하는 건가.. 이겨낼 힘도 도움을 요청할 용기도 없어서요.


이제 졸업을 몇달 안남기고 있습니다. 지금쯤 취업도 하고 살길을 찾았어야 하는데 6년가 함께 해온 이 병으로 인해 아무런 준비가 안되있어 올해 취업은 포기했습니다. 더 중요한건 .. 제발 고치고 싶은 겁니다. 이병을 ..


그래서 일주일 전에 토안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먹고 싶으면 먹고.. 가볍게 운동도 하고 막 이유없이 더 먹고 싶으면 계속 타이르면서 ..그렇게 오늘 하루 무사히 넘어가면 달력에 동그라미를 쳤습니다. 그렇게 일주일 채우는 어제 그만 또 먹고 토를 했습니다. 제가 결정해야하는 일이 있었는게 그게 어마어마한 스트레스로 다가와서 고민을 피하기 위해 또 다시 그짓을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아침도 이유 없이 그냥 또 했고요..

6일 정도 정말 잘 참았어요. 기분도 좋았고...

ㅁ뭔가 제가 결정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스트레스 받거나 조바심을 날때 자꾸 먹으려 하는 저를 어쩌면 좋을 까요?

토를 안할 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이제 지쳐서 웃을 힘도 없는 데... 이렇게 있다 정말 사회생활 못하는 거 아닌지 걱정입니다.!

 

 

 

Answer.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폭식증과 강박증은 같은 원인에 의해서 생깁니다.

따라서 강박증의 원인과 치료에 대한 동영상을 함께 보시면 이해가 더욱 쉬울 것입니다.

 

해동네, 달동네, One Card, Two Way, 존재인정과 존재부정 등

기본 용어설명은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cafe.naver.com/lifeisocd/104

 

 

 

 

 

출처 : 마음편 한의원
글쓴이 : 마음편 한의원 원글보기
메모 :